퀵메뉴 버튼
이중턱과 처진 볼살 브이라인 리프팅, 얼굴 지방흡입으로 교정 가능
2020-04-14 | 작성자 :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 조회수 : 14217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갸름하고 세련된 V라인이 선호되면서 아름다움을 위해 얼굴형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화장이나 다이어트 등은 근원적인 대안이 되기에 명확한 한계를 지닌다.

 
 
 



이에 성형을 통해 얼굴형 콤플렉스를 해결하려는 현대인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안면윤곽 등을 고려하는 경우 전신마취와 함께 뼈를 깎는 과정이 포함된다는 사실이 큰 부담으로 작용하게 된다.

따라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이중턱과 처진 볼살 개선을 위한 얼굴 지방흡입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얼굴 지방흡입은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튀어나온 광대 및 볼살, 각진 턱선 개선에 도움이 되며 처진 살 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지방흡입은 주로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허벅지나 팔뚝, 뱃살 등에 적용됐지만 근래에는 얼굴 부위에도 적용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얼굴 지방흡입은 볼살 빼기나 턱선 부위에 살이 많아 얼굴 라인이 드러나지 않거나 턱살이 접혀서 불룩하게 나오는 경우에 지방 세포를 제거하고 V라인을 형성해준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얼굴 지방흡입을 통해 지방이 제거된 부위는 콜라겐 섬유들로 채워지면서 피부탄력 개선 등 리프팅 효과는 물론 얼굴형이 갸름해지는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출혈이나 멍, 부기 등이 비교적 적고 30분 이내의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도 적합하다. 

최근에는 이 같은 수술 외에도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 지방이식 등도 페이스 라인을 매끄럽게 교정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얼굴에 삽입해 늘어난 피부를 끌어올리는 시술로 페이스 라인 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안양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김대승 원장은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을 소량 이용해 얼굴에 주입해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시술로 각종 얼굴 주름 개선, 사각턱 축소 효과 등을 유도할 수 있으며 상담 후 정품 정량을 기본으로 전체적인 조화와 개개인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1:1 맞춤 시술이 시행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성분을 볼륨이 필요한 피부 부위에 주입해 채우는 시술로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얼굴 윤곽 교정에도 활용되고 있다.

다만 이처럼 다양한 페이스 라인 교정 시술은 사전에 정밀 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성형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사각턱 보톡스, prp지방이식 시술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술을 병행한다면 브이라인 연출에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전문의료진의 노하우와 실력이 성형 후 만족도를 좌우하는 핵심이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만큼 페이스 라인 교정을 위해 얼굴 지방흡입을 비롯한 성형을 계획한다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기사 원문보기: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83580

 

검색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