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버튼
[칼럼] 추석 연휴 앞두고 처진눈이 고민이라면 중년눈성형 ‘상안검수술’ 고려해야
2019-08-19 | 작성자 :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 조회수 : 962


올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연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외모 콤플렉스 해결을 위해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추석 연휴 기간은 그 동안 시간적 여유가 없었던 중장년층과 직장인들에게 수술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최근 동안(童顔)이 미의 기준 중 하나로 부상한 가운데 안티에이징을 도모할 수 있는 성형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 개원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노안(老顔)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눈’ 성형을 통한 이미지 개선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짙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를 겪게 되며 사람의 얼굴에서도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부위가 바로 ‘눈가’이기 때문이다.

눈가가 다른 부위에 비해 피하조직이 얇고 피지분비샘이 많지 않아 수분과 탄력이 부족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에 노화로 인해 눈처짐, 눈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노안이 심화될 수 있으며 만약 눈가 주름이 많거나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아래로 처친 상태를 장기간 방치할 경우 지속적으로 눈을 찔러 안과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존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중년층의 경우 윗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의 힘이 약해져 노인성 안검하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제때 교정하지 않으면 시력저하, 눈꼬리 처짐, 눈가 짓무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최근에는 중장년층 사이에서 노안 콤플렉스 해결과 더불어 안과 질환의 예방책으로 처진눈성형을 위한 ‘상안검수술’과 같은 의료서비스가 근원적인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처진 눈꺼풀 교정을 비롯해 눈 뜨는 힘 강화, 탄력 있는 동안 눈매 완성, 주름 방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안검성형은 노화로 인해 피부와 근육의 탄력이 떨어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중년눈성형은 자연스럽지만 확실한 고정력과 거의 반영구적인 효과를 도출해 노화로 처진 눈꺼풀에 탄력을 부여할 수 있다.

처친 눈꺼풀을 탄력 있게 만들어 자연스러운 동안 성형 효과가 기대 가능한 상안검수술은 이마, 미간 등의 주름 방지와 더불어 또렷한 동안 눈매를 만드는데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국소/수면 마취 하에 진행되는 수술은 약 1시간 가량 소요되며 별도의 입원이 필요하지 않고 실밥 제거는 7일 후 이뤄진다.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으로 눈매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미세한 절개와 섬세한 봉합으로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은 눈꺼풀의 처짐 정도에 따라 교정할 부분을 디자인한 후 절개 후 눈꺼풀의 처짐을 유발하는 피부조직, 지방 등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눈꺼풀 위 상안검 거근을 연결한 후 봉합하면 수술 후 또렷하고 탄력 있는 동안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다만 사람마다 눈 모양이나 크기, 피부, 체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눈꺼풀의 두께, 지방의 양, 피부탄력, 과거 쌍꺼풀수술 유무 등을 고려해 개개인에 알맞은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년눈성형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지만 1mm의 차이만으로도 수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하며 일반 쌍꺼풀 수술과 달리 피부 노화 정도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도 고려해야 한다. 의료진의 노하우와 술기가 사후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눈성형외과 선택 전 신중을 기해야 한다.

상안검수술을 계획하는 환자들의 경우 연령대가 어느 정도 있는 만큼 기존 병력, 복용 중인 약 등 개인 상태에 따라 수술 여부와 마취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성형외과 의료진의 정밀 진단 후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또한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청결을 유지하고 병원에서 제공하는 쿨팩으로 수술 부위를 냉찜질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눈물을 많이 흘리거나 눈을 비비는 등의 행동은 삼가야 하며 음주와 흡연은 회복 기간 동안 금해야 하고 수술 후 2~3주까지는 콘택트 렌즈보다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글 : 범계역성형외과 압구정디에스 김대승 원장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검색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