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버튼
“사각턱, 발달 원인을 알고 보톡스 시술 진행해야 효과적”
2020-02-10 | 작성자 :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 조회수 : 10414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얼굴형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사각턱’이라 불리는 각진 얼굴형을 지닌 사람들은 무뚝뚝하고 공격적이고 고집이 센 인상을 연출해 부정적 이미지를 주기 쉽다. 이에 사각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은 화장이나 패션, 헤어스타일 등으로 개선을 도모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이 근원적인 개선책이 될 수 없다.

이에 적극적인 콤플렉스 해결을 위해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계획하는 현대인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수술은 회복기간과 부작용, 비용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부담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부담감을 줄이고 간편하게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을 받기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 고민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시술이지만 정밀 진단 없이 시술에 임하면 기대만큼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각턱은 원인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 경우와 간단한 보톡스 시술만으로 개선이 가능한 케이스로 나뉜다.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턱 뼈 자체의 크기가 큰 경우와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크기가 큰 경우다. 

전자의 경우 개선을 위해 수술이 불가피하겠지만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사각턱인 경우 보톡스 시술만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을 소량 이용해 얼굴에 주입,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시술로 평소 자주 사용하던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를 지녀 사각턱이 갸름해지는데 우수한 효과를 유도한다. 일반적으로 5~10분 내외가 소요되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유지기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 지속된다. 

범계성형외과 압구정DS 김대승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사각턱의 원인과 특징에 따라 시술 위치와 개선 효과가 다르므로 보톡스가 간단한 쁘띠 시술이라고 해서 의사의 획일화된 잣대만을 가지고 시술하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며 “전체적인 조화와 개개인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톡스 시술 이후에는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며 “시술 부위에 큰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하며 약 1주 동안 마사지, 레이저시술 등을 금해야 한다. 또한 시술 후 3~4시간 정도는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해야 하며 찜질방, 사우나 등은 시술 1~2주 후에 방문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iframe frameborder="0" height="60" marginheight="0" marginwidth="0" scrolling="NO" src="http://ad.ad4989.co.kr/cgi-bin/PelicanC.dll?impr?pageid=00A8&out=iframe" width="468"></iframe>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검색 아이콘